FAQ

  • 현금영수증 소득공제용 자진발급했을 경우 홈택스에서 지출증빙용(사업자)로 변경하는 방법
    지파츠 마이페이지에 들어오셔서

    1) 왼쪽에 증빙서류 발급 메뉴 클릭
    2) 조회기간에서 주문 날짜를 설정을 하시고 조회하기 클릭
    3) 조회된 항목에서 증빙인쇄안의 현금영수증 인쇄 클릭

    이니시스페이지에서
    4) 이니시스 페이지에서 구매자명+금액 탭에서 구매자 및 결재금액 입력 확인
    5) 현금영수증에서 거래/취소 일시 확인 및 승인번호 확인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6) 국세청 로그인 -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수정 - 자진발급사업자등록 순으로 이동
    7) 지파츠에서 확인한 현금영수증 승인번호, 거래일자, 금액 입력 후 조회
    8) 조회한 내용이 맞는지 확인후 등록
  • [예약구매] 예약 구매 신청 하면 지파츠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 하나요?
    예약구매를 신청하신 고객님께 지파츠는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1. 예약신청 후 추가요청 또는 변경사항이 있을 때 고객님의 예약건에 관심을 가지는
    전국 모든 부품 공급사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2. 예약신청 후 부품공급사가 제공한 상품들이 마음에 들지 않으실 경우에도
    부품수배 기한을 연장하여 부품공급사가 상품을 계속 찾도록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3. 예약신청 후 각 진행 단계별로 진행되는 상황을 카카오 알림톡 및 지파츠 알림으로 제공해 드립니다.
    - 얼마나 많은 부품 공급사가 고객님의 주문을 확인 했는지 알려드립니다.
    - 얼마나 많은 부품 공급사가 고객님 주문에 부품 공급 의사를 표현 했는지 알려드립니다. (‘찜하기” 하거나 댓글 등록)
    - 부품 공급사에서 고객님이 찾는 상품을 쇼핑몰에 등록하면 지연시간 없이 실시간으로 상품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 [예약구매] 예약신청을 하면 어떤 경우에 카카오 알림톡을 받나요?
    예약신청을 하신 고객님이 카카오 알림톡으로 받으실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고객님의 예약에 폐차장이 관심 표명을 하면 최초 1회 제공 (폐차장의 찜하기)
    2. 고객님의 예약에 폐차장이 댓글 달기 한 경우, 새로운 댓글이 등록될 때 마다 알림톡 발송
    3. 폐차장에서 예약 상품을 지파츠 쇼핑몰에 등록하면, 등록 할 때 마다 알림톡 발송
  • [예약구매] 컴퓨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데 지파츠에서 소비자를 위해서 예약 대행도 해주나요?
    1. 고객님이 직접 하는 것이 기본 원칙이나 원하실 경우 지파츠 관리자에게 전화 하시면 예약을 대행해 드립니다.

    2. 지파츠 관리자가 대행한 예약도 로그인 하면 나의 예약 정보에서 예약 진행 사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예약구매] 예약구매란 무엇인가요?
    1. 예약구매는 쇼핑몰에 찾는 상품이 없을 때 고객님이 원하시는 기한 안에 필요한 상품을 찾아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2. 예약을 하시면 전국 500여개 폐차장 및 기타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에서 동시에 예약된 상품을 찾게 되며
    즉시 차량을 해체하여 해당 부품을 고객님만 구매하실 수 있도록 쇼핑몰에 등록해드립니다.

    3. 고객님이 찾는 상품이 지파츠 쇼핑몰에 없어도 실망하지 마시고 부품 수배 예약을 하시면 상품을 찾아 드립니다.
  • [예약구매] 예약 구매를 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 후 로그인을 해야 하나요?
    1. 지파츠 PC의 경우 비회원구매 기능이 있어서 회원 가입 안한 상태에서도 재사용 부품 구매는 가능 합니다.

    2. 하지만 비로그인 상태에서 예약을 하시면 다른 사람이 구매 할수 있습니다.

    3. 또한예약 상품 진행 관련 자동 알림을 받으시려면 회원 가입후 로그인 상태에서 예약 구매를 신청해야 합니다.

    4. 회원 가입은 ID, 이름,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등 최소한의 정보만 입력하면 됩니다.

    5. 지파츠 모바일은 비회원구매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서 회원가입이 필수 입니다.
  • [예약구매] 예약한 상품이 등록되었는데 다른 사람이 구매했어요.
    1. 예약 후 등록된 상품을 다른 사람이 구매했다면 비회원이거나 로그아웃된 상태에서 예약하신 경우입니다.

    2. 비회원 및 로그아웃 상태에서는 예약 등록된 상품을 특정한 고객님과 연결시켜 드리는 것이 불가능하오니, 이미 가입하신 회원님은 로그인 후 예약을 해주시고, 아직 가입하지 않은 고객님은 간편 회원가입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구매] (지파츠 PC용) 예약한 상품 구매는 어떻게 하나요?
    1. 로그인 한 상태에서 “예약구매” 버튼을 클릭하면 나의 예약 진행 현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나의 예약구매 리스트 화면에서 해당 상품을 클릭하시면 구매 가능 합니다.
  • [예약구매] 예약 구매 신청하고 구매 안해도 되나요?
    1. 전국 폐차장에서 고객님의 요청으로 등록한 상품이라도 꼭 구매할 의무는 없습니다.

    2. 상품이 마음에 안 드시면 구매 안하고 예약 취소를 하시면 됩니다.
  • [예약구매] 예약 구매 신청하면 고객이 원하는 기간내에 해당 상품을 찾아 주나요?
    1. 고객님이 예약 신청할 떄 고객님이 물건을 구매하고 싶은 기간을 지정 할 수 있습니다.

    2. 초기값은 예약 신청 후 3일이고 고객님이 연장 가능 합니다.

    3. 지파츠는 고객님이 지정하신 기간내에 해당 물품을 찾아 드리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예약구매] 예약구매 신청하면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하나요?
    1. 현재는 예약구매를 통해서 상품을 구매 하더라도 추가비용은 없습니다.
  • Q: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업자용 현금영수증(지출증빙용),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사항안내

    구매결제시 "현금영수증(지출증빙용)"으로 선택하고, 발급 받고자하는 사업자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현금영수증(지출증빙용)"은 전자세금계산서와 같은 법적 증빙으로 매입세액공제를 받으실 수 있으므로,
    별도의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해 드리지 않습니다.

    매입세액공제 법적 증빙으로 아래 세가지가 있습니다.

    1) 신용카드매출전표 : 신용카드로 결제
    2) 현금영수증 : 가상계좌로 결제
    3) 전자세금계산서

    지파츠는 신용카드매출전표와 현금영수증을 발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 현금영수증 발급진행 순서 >

    가상계좌에 입금할 경우 "미발급" 또는 "개인소득공제용", "지출증빙용"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 개인소득공제용 : 핸드폰 번호 입력
    - 지출증빙용 :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

    * 용도를 잘못 선택해 현금영수증 발급받았을 경우 발행된 현금영수증의 승인번호를
    국세청(전화:126)에 연락하여 변경신청하시면 됩니다.

    구매확정 후 마이페이지-증빙서류발급에서 조회기간(구매한 날짜)를 선택 후 조회하기를 누르시면 증빙서류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택스에서는 "구매확정일" 기준으로 2영업일 이후 조회가 가능합니다.
  • 회원 가입 하려는데, 휴대폰 인증 번호 메세지가 오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자동차 재사용부품 전문 쇼핑몰 G-Parts 입니다.


    SMS 인증번호는 고객님께서 스팸 문자 메세지 차단기능을 사용중 이어서

    전송이 안되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고객님께서 가입하신 통신사 고객 센터로 문의하셔서 차단기능을 설정해 놓으셨는지 확인해 보시고,

    만약 설정 되어 있다면 설정을 해지하신 후, 다시 SMS 인증번호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객센터 1566-8209로 문의해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을 탈퇴하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자동차 재사용부품 전문 쇼핑몰 G-Parts 입니다.



    회원탈퇴 방법

    1. 로그인 상태에서 우측 상단의 [마이페이지]로 이동

    2. 좌측 중간 쇼핑내역/1대1 문의/구매후기/회원정보 메뉴에서 회원정보 탭의 [회원정보 변경]를 클릭해 이동합니다.

    3. 회원정보 변경 페이지로 이동하면서 회원정보에서 이름정보 우측에 있는 [회원탈퇴] 클릭.

    4. 회원탈퇴 완료




    회원탈퇴시 모든정보가 소멸 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객센터 1566-8209로 문의해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자동차 재사용부품 전문 쇼핑몰 G-Parts 입니다.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변경 > 회원정보수정에서 회원정보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벤트 경품 발송 및 DM발송 시,

    고객님의 기본 회원정보 주소로 발송하여 드리니 정기적으로 회원정보를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객센터 1566-8209로 문의해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2 3 4 5 다음 마지막